-
팩스발송용 견적서 무료 엑셀서식, 쉽게 작성하고 편하게 발송하자.유용한 문서서식 2019. 7. 26. 10:18
견적서
견적서는 아직 발생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예상비용을 기재한 문서로
거래가 이루어질 경우, 발생하는 금액과 거래 수량, 품목에 대한 정보를 작성합니다.
견적서를 바탕으로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를 작성하며
거래명세서의 역할을 대체하기도 하는데요.
실제 거래를 입증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거래 품목, 수량, 금액을 미리 확인하고
실제 거래가 이루어졌다면 이를 통해
실제 주문과 동일한 지 확인하는 역할을 합니다.
견적서 내부에는 공급자의 사업관련 정보, 거래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등이 기입되어야 하며
견적서를 작성하면 거래 당사자끼리 1장씩 나누어 구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견적서를 실제로 주고받는 것보다 메일이나 팩스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주고 받는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온라인상으로 유포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팩스나 메일용으로 변경할 수 있고
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문서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일용노무비 관리대장 엑셀 양식, 지급명세서 발급가능 (0) 2019.07.30 학원 강사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로 챙겨가세요! (0) 2019.07.29 지출결의서 작성방법과 양식, 이렇게만 쓰면 간편해! (0) 2019.07.25 단기 근로계약 근로자, 일용직 급여대장 엑셀 샘플 (0) 2019.07.24 자동 세금계산서 합계표 통합관리 엑셀 프로그램 (0) 2019.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