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정보관리 서식, 고객장부 양식으로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세요!유용한 문서서식 2019. 7. 2. 09:43
고객정보관리 양식
기업이라면 일정한 수익을 유지하는 고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기업의 목적이 매출유지와 판매촉진에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상황을
평소부터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관계관리(Co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소비자를 본인의 고객으로 만들고 이를 장기간 유지하여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홍보를 하기 위한 가장 첫 번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속적을 관계를 얻기 위한 고객관리(습관적인 구매)
고객의 개별특성에 맞춘 관리(1:1 서비스)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고객정보관리
전사적 차원에서의 관리
4가지 측면으로 고객관리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정보는 개인정보에 들어갑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하는데요.
최근 개인정보에 대한 인식이나 사용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상함에 따라
유출되어 개인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개인에게 고지하거나 사용자들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며
개인정보를 이용하려는 목적으로 수집하려면 수집이용동의서를 받거나
개인에게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고객의 수가 많아질수록 고객관리는 어려움을 겪는데요.
기업이나 회사에서 필요한 정보에 따라
정보를 관리하고 빠르게 검색하여 찾아낼 수 있는 일정한 형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엑셀 자동화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정보를 등록/수정/검색/삭제가 용이하며
원하는 고객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정보관리대장을 통해 손쉽게 고객에 대한 정보를 관리해보세요!
'유용한 문서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내교육, 직원별로 점수를 매기는 교육성적표 엑셀 자동화 양식 (0) 2019.07.03 집주인 주목! 원룸 통합관리 엑셀 자동화 프로그램 (0) 2019.07.02 제사 축문 자동작성(고조, 증조, 부모) (0) 2019.07.01 일용직 급여관리 프로그램(급여대장, 일용직급여명세서, 노무비지급명세서 출력가능) (0) 2019.06.28 근로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학원재직증명서 (0) 2019.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