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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근사유서 양식 다운로드(결재란, 부서, 직위, 사유)오늘의 문서 2019. 7. 29. 15:39
결근사유서 양식
회사에 결근을 하거나 지각을 하게 되면 합당한 사유를 밝혀야 합니다.
대부분 개인사정으로 결근이나 지각 등 일반적인 근무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회사에 정식적으로 서식을 사용하여 그에 대한 이유와
동의를 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에 결근을 하는 경우는 다양한데요.
교통사고, 복귀지연, 늦잠, 업무상 미팅, 교통마비 등
다양한 이유가 있으며 단순히 사유만을 적는 것보다
육하원칙에 따라 이유와 원인을 정확히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여 자녀가 아프다고 하여 병원방문 등의 이유로 늦었다고
모든 것이 이해가 되는 것이 아닌 것처럼 그에 대한 증빙자료를 첨부하거나
확실한 사유를 첨부하여 결근과 지각에 대한 합리적인 이유를 알려야 합니다.
결근이나 지각에 대한 사유서는 일반양식을 사용해도 되지만
회사에서는 이러한 양식을 구비하고 있는 것이 좋으며
이유나 상황에 따라 근무자의 결근과 지각이 인사고과, 승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관련 자료를 구비하고 연차삭감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매번 결근을 통해 회사를 빠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이를 인지하여 근로자도 결근과 지각을 한 경우에는 호소문 형식이 아닌
객관적으로 이유를 발곃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결근이나 지각에 대한 사유서는
다양한 샘플을 통해 참고하고 내부에는 꼭 상급자의 결재를 받을 수 있는
결재란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결근사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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