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준 직무수행계획서 양식 작성방법표준 문서서식 2024. 3. 27. 15:29
표준 직무수행계획서 양식
직무수행계획서 양식이란?
직무수행계획서는 어떤 직무의 담당자가 되어 직무를 수행할 때 어떤 계획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할지에 대해 적은 문서입니다.
채용이나 승진 등의 상황에서 본인의 직무적합성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문서이며 주로 공무원, 공공기관에서 자주 요구합니다.
직무수행계획서는 경력기술서와는 다른 문서인데요. 경력기술서는 지금까지의 본인 경력과 성과에 대해 알려주는 문서지만, 직무수행계획서는 미래의 직무 계획을 보여주는 문서입니다.
직무수행계획서 작성방법
서론
본인이 맡아야 할 직무에 대해 충분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음을 알려주고, 본인이 해당 직무에 가진 전문성과 강점을 어필합니다.
그리고 미래의 직무 수행 계획인만큼 서론 부분에는 직무담당자가 생각하는 시장 전망에 대한 예측이 필요합니다. 서론 단계에서의 시장사업의 전망이 이후 계획과 논리적으로 이어지는게 중요합니다.
본론
본론 단계에서는 서론 단계에서 말했던 직무 이해도와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실제 수행할 계획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계획은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실행시킬 구체적인 방안까지 포함해야 합니다.
현재의 상황을 진단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앞서 미리 전망한 미래에 대한 대책으로 몇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할 방안을 제시합니다.
결론
앞에서 말했던 직무 계획이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들, 조직의 이익 등에 대해 얘기하는 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추상적인 기대가 아닌 계획에 따른 실행이 가져올 변화이기 때문에 서로 인과관계가 성립해야 합니다.
또한 계획의 일정계획도 함께 포함된다면 본인의 직무계획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표준 문서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준 선처 탄원서 양식 작성법 다운 (0) 2024.03.29 표준 사직서 양식 다운과 작성법 퇴직 시 사직사유 뭐라고 쓸까? (0) 2024.03.28 표준 시말서 양식 다운. 시말서 쓰는 법, 경위서 차이점 알아보기 (0) 2024.03.26 표준 업무분장표 양식 작성방법. 업무분장표 hwp 서식 다운 비즈폼 (0) 2024.03.25 표준 프리랜서 계약서 양식 다운. 3.3% 프리랜서의 계약서 작성방법 비즈폼에서 (0) 2024.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