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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한 공문서, 한꺼번에 관리하세요! 공문서 발행관리 엑셀 서식오늘의 인사말 2019. 7. 18. 12:48
공문서 발행관리
공문서는 업무처리를 위해 의사전달, 업무처리 결과의 보존을
위해 작성된 공식적인 문서를 말합니다.
정부의 공문서 규정에 따르면 공문서는 공공기관 또는 공무원이
명의를 통해 직무상 작성한 문서를 말하지만
반드시 공무원이나 공공기관에서 작성되는 것만은 아니며
개인이나 일반 기업이 작성한 문서가
공공기관에 접수되어 공무원이 확인한 경우, 공문서로 처리되어 보관됩니다.
공문서는 대상자에 따라 내부문서, 외부문서로 나뉘고
성격에 따라 법규 문서, 공고 문서, 지시 문서, 일반 문서로 구분됩니다.
일반회사에서도 공식적인 문서의 개념으로
공문서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관련된 직급의 결재와 함께 작성되며
내부 내용은 공식적인 내용으로 작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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