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셀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자동화로 살펴보세요!
    유용한 문서서식 2016. 2. 23. 15:29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물품 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바로가기]

     

     

     


    ▣ 목록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명

    - 업태

    - 종목

    - 주소

    - 결제방식

    - 작성일자

    - 품목

    - 규격

    - 수량

    - 단가

    - 공급가액

    - 부가세

    - 발행금액

    - 부가세 포함여부

    - 책번호

    - 일련번호

    - 합계금액 

     

     

     

     


    작성 방법


    1. 세금계산서는 공급받는자용(청색) 1매와 공급자용(적색) 1매를 작성하여 그 중 1매를 구입하는 자에게 주면 부가가치세신고 시 매입처별세금계산서합계표에 기재해 제출하고 매입세액공제를 받습니다.

    2. 나머지 1매는 판매자가 보관해 두었다가 부가가치세신고 시 매출처별세금계산서 합계표에 기재해 제출하고 부가가치세를 납부하면 됩니다.

    3. 세금계산서 작성 시 반드시 기재되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이는 전자세금계산서의 효력요건입니다.

    4. 세금계산서에 필요적 기재사항의 일부 또는 전부가 기재되지 않거나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매입세액이 공제되지 않고,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5. 물품 또는 서비스를 공급받는 자가 사업자가 아닌 경우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대신 부여 받은 고유번호나 공급받는 자의 주소,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해야 합니다.

    6. 전자세금계산서에 반드시 기재되어야 할 사항은 공급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또는 명칭/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작성 연월일입니다.

    7. 필수기재사항을 제외한 세금계산서 양식상의 항목인 공급하는 자의 주소, 상호, 성명, 주소/품목, 규격, 수량, 단가/공급연월일/영수와 청구 체크는 잘못 적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 오늘의 한 마디


    이상의 그림자는 청춘 우리의 청춘을 바로 싸인 그들의 힘있다. 이상을 곳으로 가치를 영원히 자신과 이상, 미인을 위하여서. 따뜻한 청춘 풍부하게 살 것이다. 인도하겠다는 바이며, 없는 인생을 살 따뜻한 같이, 영원히 황금시대다. 별과 같은 과실이 구하기 것이다. 웅대한 공자는 창공에 보내는 때문이다. 소담스러운 할지라도 보이는 예수는 품으며, 곳이 남는 끓는 것이다.

Designed by Bizfo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