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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화서식 급여대장(공제계산)유용한 문서서식 2016. 12. 7. 15:30
엑셀 자동화서식 급여대장(공제계산)
오늘은 급여대장(공제계산)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의 기본정보와 임금내역을 입력하면 공제내역이 자동으로 계산되는 자동화 서식입니다.
(장기요양보험료 적용)
01. '입력폼' 시트로 이동하여 ① 지급년/월 및 일자, 회사명과 함께 ② 사원 성명, 직책, 지급내역, 공제내역을 입력합니다.
※ 지급내역을 입력하면 갑근세, 주민세, 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 경감대상 확인란의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경감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X 30%)가 적용된 장기요양보험료가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02. '출력폼' 시트로 이동하여 입력된 급여내역을 확인하고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03. 내용을 작성하고 출력할 경우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04. '급여명세서' 시트로 이동하여 ① 이름 항목에 있는 드롭다운버튼을 클릭하여 사원 이름을 선택하면 ② 해당 인원의 급여내역이 나타나고 출력하여 사용합니다.
※ 1페이지에 2명씩 선택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05. 성명을 선택하고 출력할 경우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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